부서 소개


유초등부 (King's Kids)



‘또 네가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딤후 3:15)

유초등부 King’s Kids(왕의 자녀들)는 1살에서 3살 영유아(부모동반)로부터 year6 아이들까지 함께 모여 하나님을 예배합니다.

2018년은 아래와 같은 주제와 교육목표를 가지고 걸어갑니다.

주제: We are holy kids(우리는 거룩한 자녀)
주제성구
오직 너희를 부르신 거룩한 이처럼 너희도 모든 행실에 거룩한 자가 되라 (벧전1:15)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여짐이라 (딤전 4:5)

교육목표
1. 찬양, 말씀, 공과를 하나의 교육내용으로 구성하여 하나님의 거룩한 자녀임을 알고 세상에서 구별된 거룩한 자녀로 살아갈 수 있게 돕는다.

2. 예배: 은혜로운 찬양, 재미있는 설교와 신나는 퀴즈, 행복한 공과모임을 통해 아이들이 하나님을 경험하며 진정한 예배자가 되고 더 나아가서는 적극적으로 예배를 섬길 수 있게 돕는다.

3. 큐티&기도: 하나님과 친밀한 교제를 나눌 수 있는 습관을 기르도록 돕는다

4. 신앙교육의 영역을 가정에서부터 확장할 수 있도록 부모님을 돕는다.(주1회가정예배, 토온새)



중고등부 (Powerful Youth Group)


Year 7에서 Year 13 (만 11세 부터 18세)으로 구성된 중고등부에도 귀한 이름이 있습니다. PYG (Power Youth Group) 라 불리우는 그 귀한 이름만큼 중고등부는 하나님의 영, 즉 성령의 힘으로 살아가는 아이들이 되기를 원하는 소망을 품고 있습니다.

사랑의 교회 중고등부PYG는 큐티를 통하여 매일의 삶속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가까이 하기에 힘쓰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Term-break와 방학을 하면 캠프나 수련회를 통해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좀 더 많이 읽고 묵상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또한 아이들은 묵상한 내용을 율동이나 연극 등으로 표현하며 다시 한번 하나님의 말씀을 되새깁니다.




청년부 (사랑청년)



모든 것에 이름이 있듯이 사랑의교회 대학청년부에도 “사랑청년” 이라는 이름이 있습니다. 그 이름처럼 “사랑청년” 에 처음 오는 사람들이 낯설지않은 따스한 분위기에서 잘 적응해가도록 보듬어주며 사랑을 전하고 나눕니다.

주일 예배는 세대간의 소통을 위하여 어른들과 함께 11시 30분 대예배를 드립니다. 예배 후 점심을 먹고 나면 1시 30분부터 40명 정도가 모여 찬양과 큐티나눔, 그리고 서로에 대한 소식을 전합니다. 30분 남짓의 연합 모임 후에는 조별로 나눠져서 말씀따로-생활따로가 아니라 말씀을 어떻게 삶 속에서 적용할 것인가에 대한 생각을 나누고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공부합니다.

사랑청년의 주제는 “Here to Serve” 입니다. 이것은 교회 안에서 ‘우리만을 위한’ 신앙생활을 하는 것이 아니라 세상 속에 나아가 ‘우리를 필요로’ 하는 곳에서 섬기겠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하여서 인터서브와 FFF, 리커넥트와 One-off Flea market등의 실제적인 섬김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비전을 위하여 김동빈 전도사와 김선웅 간사가 20여명의 리더-임원들과 함께 모여 기도하며 고민하고 있습니다. 또한 리더들을 양육하기 위한 예비리더 과정인 일대일 양육(풍성한 삶의 기초)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