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 19(코로나 바이러스 19) 확산으로 인한 비상한 상황에서

주안에서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이곳 뉴질랜드에도 확진자의 수가 늘면서 정부에서는 실내집회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발표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 성도들의 마음이 혼란스럽고 신앙적인 생각들도 다양할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당회와 교역자들이 지난 목요일 새벽기도 후에 모여 우리 교회의 입장과 향후 방향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를 하게 되었습니다. 성도들도 구역장들을 통해 전달된 여러 내용들과 교회의 결정을 이미 받아 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결정을 하게 된 가장 중요한 이유는 세 가지입니다. 첫째는 예배의 소중함 때문입니다. 예배는 어느 것과도 바꿀 수 없습니다. 둘째는 이웃사랑에 대한 계명 때문입니다. 우리의 생명이 소중하듯 다른 사람에 대한 배려도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론 국가의 권고에 따른 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국가의 시민입니다. 이런 이유들로 인해 교회가 결정한 내용들을 잘 이해해 주시고 마음을 모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특히 한가지 부탁 드리고 싶은 것은 서로의 마음이나 입장을 이해하고 존중해 주는 것입니다.

 

그 동안 아무런 제약없이 함께 모여 예배드릴 수 있었음이 얼마나 큰 은혜요 축복이었는지를 생각하게 됩니다. 예전에 비하면 훨씬 적은 수가 주일 교회에 모여 예배하겠지만 어느 때보다도 간절함을 가지고 예배하면 좋겠습니다. 가정에서 주일예배를 드려야 하는 성도들도 교회가 제공하는 유튜브 영상을 따라 은혜충만한 예배를 드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예배의 소중함을 다시 깨닫고, 가정예배가 살아나는 기회가 되면 좋겠습니다. 우리 모두 마음을 모으고 이 일이 속히 지나가도록 간절히 기도합시다. 모든 성도들의 가정에 하나님의 은혜와 보호하심이 가득하시길 기도합니다.

 

  1. 주일 1부 2부 예배는 참석이 가능한 성도들을 중심으로 드립니다.
  2. 주일 가정예배는 오전 11시 30분 교회에서 제공하는 유튜브 영상에 따라 드립니다.
  3. 유년주일학교나 중고등부 자녀들을 둔 가정이나, 자가 격리가 필요한 분들은 가정예배를 드려주십시오.
  4. 가정예배도 미리 준비하여 경건하게 드리고, 모든 순서마다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십시오.
  5. 가정예배를 드린 후 구역별로 은혜를 나누어 주시고, 서로 서로 독려해 주십시오.
  6. 구역모임, 기도모임, 양육모임, 소그룹 모임은 당분간 자제해 주시고 필요시 교회와 의논해 주십시오.
  7. 헌금에 대한 문의가 있는데, 가정예배 순서에 헌금을 드리시고 온라인헌금계좌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BNZ 02-0223-0001588-000.  Particulars에 ‘offering’를 입력해주세요)

 

2020년 3월 21일 목자의 심정으로 사랑을 담아 김목사 드림

share

Recommend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