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4주차 주간 스케치 – 교육부서 온라인 예배

9월 4주차 주간 스케치 - 교육부서 온라인 예배

코비드 19으로 인해 8월 12일 정오부터 레벨 1에서 레벨 3로 상향 조정되며 또다시 교회에서 예배를 드릴 수 없어 사랑의 가족들은 가정에서 온라인 예배를 드렸습니다.  이번에는 한번의 경험이 있어 청년부와 중고등부에서는 평소처럼 온라인으로 자체 예배를 드렸기에 이를 함께 나눕니다.

사랑청년은 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예배는 멈추지 말아야 한다는 생각 속에 단 한번도 시도해보지 않았던 (Zoom)을 통해 예배를 드렸습니다.  감사하게도 가정에서 드리는 예배임에도 불구하고 교회에서 드렸던 여배 형태인 예배의 부름, 찬양, 대표 기도, 설교, 헌금송, 마무리기도, 주기도문과 광고의 순서로 진행할 수 있었으며 사랑청년들 거의 대부분이 예배에 참석하면서 6주라는 긴 시간 속에서도 아이들이 신앙 안에서 잘 보낼 수 있었습니다.    

중고등부 아이들은 청년들과 다른 방법으로 예배를 준비해 드렸습니다.  레벨 3 동안에는 각자 집에서 기타와 키보드 그리고 설교 영상을 촬영하고 이를 편집하여 유튜브에 올렸고 10명까지 모일 수 있는 레벨 2.5에서는 전도사님과 5명의 찬양팀이 매주 목요일 저녁에 모여 촬영한 영상을 유튜브에 올려서 주일 오후 1시에 온라인 예배를 드렸습니다.  아이들은 혼자 예배 드리는 것이 쉽진 않았지만 익숙한 찬양을 부르며 큐티와 함께 설교를 들을 수 있었고 때로는 중고등부 영상 예배에 부모님께서 함께 해주셔서 예배 후 말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좋았었다고 합니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