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4주차 주간 스케치 – 대학청년부 (리커넥트)

하나님을 아는 청년들이 디아스포라 가치관 위에 세운 비영리단체인 리커넥트 (Reconnect) 담당자가 7월 22일 사랑청년을 방문했습니다.  생각과 행동을 일깨우는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소라 일컫는 리커넥트의 협력 단체는 희망을 사랑으로 전하여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주는 대한민국의 비정부기관인 홀로하 (HoLoHa)입니다.

리커넥트는 사랑을 전하기 위해 양로원이나 장애인 데이케어센터 등에서 미니콘서트를 열고 노숙자를 위한 재활 지원 사역이나 여러 사회적인 이슈에 대한 청년의 고민과 생각을 나누는 리띵크 라디오 (Rethink Radio)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15-19세 청소년 자살율이 높은 이곳 뉴질랜드에서 정신건강에 대한 편견을 깨고 정신건강의 올바른 이해를 위해 행복 밀당 스티커 캠페인 (Happy pull campaign)을 벌이고 있습니다.  행복 밀당 스티커 캠페인은 하루에도 몇 번씩 밀고 당기는 평범한 문을 의식 변화의 문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즉 좋은 말은 당기고 나쁜 말은 밀게하여 행복을 전하는 것으로 긍적적인 메세지는 당기고(Pull)부정적인 메세지는 미는(Push)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아는 예쁜 청년들이 하는 일에 사랑청년들도 협력하여 선을 이룬다는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노숙자를 위한 벼룩시장이나 괜찮지 않지만 괜찮아” 라는 정신 건강 세미나에 자그마한 손길을 보태었습니다.

 

소망을 당기세요 그리고 후회를 미세요 라는 스티커를 밀고 당기는 문에 부치세요.

share

Recommend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