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4주차 주간 스케치-사랑청년부

6월 4주차 주간 스케치-사랑청년부

사랑 청년부는 2년 전부터 Term 1 에는 교리적인 부분을, Term 2 에는 성경 공부를 그리고 Term 3 에는 사회적인 이슈를 다루며 말씀을 배우면서 삶 속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적용하고 실천하며 믿음을 키우고 있습니다.

올 5월부터 8월 말까지 작년에 이어 귀납적 성경 연구(Inductive Bible Study)를 사랑 청년의 상황에 맞게 적용한 SBS(Sarang Bible Study)를 직접 교재를 만들어 진행하고 있습니다.

SBS를 처음 시작한 작년에는 마가복음 16장을 전체적으로 다루며 예수님의 일대기에 대해 살펴보았고 5월부터 시작한 SBS는 바울서신 중 하나인 6장으로 된 에베소서를 다루고 있습니다.

‘구원의 은혜가 얼마나 큰지?’, ‘교회가 무엇인지?’ 정말 필요하고 중요한 내용을 배우고 있으며 에베소서 1장을 2번으로 나누어 총 12주에 걸쳐 진행하는 SBS는 본문 읽기, 관찰하기, 연구와 해석하기, 적용하기, 기도제목 나누기의 5단계로 나누어져 있으며 청년부를 담당하는 김동빈 전도사님께서 3부 예배에서 해당하는 본문을 설교하고 예배 후에 조별로 모여 각자 집에서 예습해온 내용을 나눕니다.

이렇게 5단계로 나누어진 SBS의 목적은 정해진 답을 일방적으로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청년들 스스로가 말씀을 묵상하고 연구하는 것을 돕는데 있으며 12주에 걸쳐 진행하는 SBS를 통하여 에베소서에 관한 지식을 얻을 뿐아니라 다른 성경을 읽을 때에도 이와 같은 방식으로 말씀을 묵상해갈 것을 기대하며 배우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랑청년들이 은혜 속에서 말씀을 묵상하고 말씀의 깊이를 깨달아 나갈 수 있도록 많은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