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4주차 주간 스케치 – 사도신경 강의

3월 4주차 주간 스케치 - 사도신경 강의

초대교회 성도들이 온갖 핍박 속에서도 지켜온 믿음의 고백인 사도신경으로 주일 예배마다 우리의 신앙 고백을 합니다.

이 사도신경은 신구교를 막론하고 교단과 교파를 넘어 세계 수많은 교회들이 함께 고백하고 있는 우리 믿음의 뼈대이며대단히함축적이면서 성경의 핵심 교리를 담고 있습니다.

그래서 2019년 1월부터 수요일마다 사도신경 강해를 통해 하나하나의 고백이 담고 있는 풍부하고 깊은 의미를 살피며우리의 믿음을 재조명해보는 귀한 은혜의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수없이 입술로 고백했던 구절 구절의 의미를 말씀을 통해 들으며 사도신경의 전체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을 뿐아니라 그속에 숨어있는 깊은 뜻도 생각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내가 믿사오며” 는 단지 하나님의창조와 예수님의 십자가를 아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신뢰해서 그분께 내 삶을 드리겠다는 헌신의 고백이라는 것입니다. 특히나 사도신경강해 8번째에서 는 교회와 성도에 대한 내용을 배웠습니다.

교회는 삼위일체 하나님을 믿고 그리스도를 구주로 고백하는 성도들의 모임으로 예수님께서 세우기를 원하셨던 교회는거룩성, 통일성, 보편성 그리고 사도성을 겸비해야 한다 하셨습니다.  또한 성도의 교제코이노니아는 나눔을 뜻하는 것으로 주신 말씀받은 은혜와 사랑을 나누며 교회를 위해 기도하고 사랑하고 봉사하여 사랑 공동체 그리고 천국 공동체를이루어야 한다 하셨습니다.

사도신경 강해에 대한 동영상과 자료는 교회 웹사이트 (http://aucklandsarang.org/) 에 있습니다.

share

Recommend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