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3주차 주간 스케치 – 사랑 청년부

2월 3주차 주간 스케치 - 사랑 청년부

특정한 주제를 가지고 말씀과 연결하여 서로의 생각을 나누며 믿음이 성장해가는 사랑청년은 올해도 7개의 조로 나누어 선택된 하나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며 풀어나가는 조별 모임이 2월 9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4월 12일까지 10주간 사랑청년들이 배워나갈 것은 “교회란 무엇인가? (What is church?)” 입니다.

 

우선 성경에서의 교회에 대한 강의를 2주간 들은 후에 청년들은 다른 형태의 교회를 방문하여 경험한 것들을 중심으로 의견을 나누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진 후에는 몇 주간 배우고 체험한 것을 바탕으로 하여 스스로 청년부 예배를 디자인해보는 시간을 가지면서 사랑청년은 1사분기를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교회의 정의에 대한 강의 속에서 사랑청년은 용어적으로 교회는 에클레시아에서 비롯된 성도들의 모임이며 성경적으로 교회는 신약성경에 112번이나 등장하는 교회라는 말이 가장 처음 등장한 곳인 마태복음 16장 18의 말씀,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그리고 마태복음 16장 16의 말씀,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에서 베드로의 고백 위에 세워진 교회로 이해하면서 조별로 모여

성경 속에 나타난 교회의 모습을 찾으며 기본 이론을 배우고 있습니다.

share

Recommend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