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3주차 주간스케치 – 청년부

2월 3주차 주간스케치 - 청년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청년부로 올라온 새내기에서 이미 직장 생활을 오래한 사회 경험이 많은 30대 청년들까지 나이 차이가 큰 사랑 청년이지만 이런저런 상황을 고려하여 2019년에는 8개의 조를 편성했습니다.등록 인원이 70명에 달하는 사랑 청년은 50명 남짓되는 인원들이 매주 모여 찬양과 큐티로 청년부 주일 모임을 시작합니다.  이 모임이 끝나면 각 분기별로 특정 주제를 가지고 성경을 토대로 하여 서로의 생각을 나누며 각자 속해 있는 곳에서 배운 내용을 체험해보는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말씀을 삶 속에서 적용하는방법을 배워갑니다.

2월 3일부터 4월 7일까지 9주로 계획된 1사분기 청년부의 주제는 “예배란 무엇인가” 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으로 들어가기 전에 조별로 자신들이 생각하는 예배의 의미를 나누어 보았을 때 “예배는 사는 것이다”, “예배는 예수님을 만나는통로이다”, “예배는 삶이다”, “예배는 Rehab (회복) 이다”, “예배는 관 계이다” 로 의견을 통합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사랑 청년의 생각 위에 구약과 신약에 나타나 있는 성경적 관점에서 보는예배에 대해 배우면서 토론울 통한 공동체로서의 예배, 큐티 세미나를 통한 개인으로서의 예배, 그룹별 발표를 통한 삶의 예배로 나누어 “예배란 무엇인가” 를배우고 알아갈 것입니다.

share

Recommend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