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3주차 주간스케치 – 사랑청년

2월 3주차 주간스케치 - 사랑청년

2020년 새롭게 편성된 조로 2월 9일부터 “교회란 무엇인가? (What is church?)” 에 대해 배우고 있는 사랑청년들은 1사분기의 주제를 열정과 관심 속에서 잘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선 성경을 중심으로 한 기본 이론으로 사랑청년부를 담당하시는 김동빈 전도사님께서 성경적인 교회와 선교적인 교회에 대한 강의를 2주간 하셨고 조별로 모여 들은 내용에 관한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렇게 교회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터득한 청년들은 11시 30분 본교회 예배 전에 방문할 수 있는 5군데의 교회를 골라 3월 1일 주일에 조별로 현지 교회를 방문했습니다. 그리고 3월 8일에는 조별로 방문한 교회에서 경험한 것과 생각하고 느낀 것들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시간에 청년들은 특별히 우리 교회와 비슷한 점과 다른 점을 찾아 보면서 현지 교회의 좋은 모습들을 어떻게 우리 교회에 적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생각을 나누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런 소중한 나눔의 시간 속에서 사랑청년들은 한인 교회가 가진 신앙의 전통과 장점을 잘 살리고 현지 교회가 잘 해나가고 있는 부분들을 접목시킨다면 이 사회와 함께 더불어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성경적이고 선교적인 교회가 될 것이라는 생각 속에 또하나의 소망을 마음에 품었습니다.

 

사랑청년은 계속해서 예배에 대한 고민 그리고 교회에 대한 고민을 4월 13일 주일까지 해나가려 합니다.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교회를 사랑청년들이 꿈꾸며 나갈 수 있도록 많은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share

Recommend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