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주차 주간 스케치

12월 1주차 주간 스케치

추수 감사 주일에는 성경에 나오는 초막절에 관한 공부를 하면서 추수감사절이 생겨난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또한 왕의 자녀들은 올 한해를 돌아보면서 반별로 선생님과 함께 감사의 제목들을 나누었으며 추수감사 헌금 봉투에 감사 제목들을 적어 감사 헌금도 드렸습니다.  천진난만한 아이들이 맑고 깨끗한 마음을 담아 고사리 같은 작은 손으로 적어 놓은 감사 제목들을 보시며 주님께서도 기뻐하셨을 것이라 믿으니 더 큰 은혜를 누릴 수 있었던 주일이었습니다.

또한 좋은 날씨 속에서 은혜 가운데 드렸던 전교인 야외 예배에서 유초등부 아이들은 ‘호출게임’으로 성도님들과 함께 호흡을 맞추며 뛰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주일에는 유초등부에서 중고등부로 올라가는 정든 친구 3명을 위한 졸업 예배를 드렸습니다.  아이들과 선생님들은 매주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냈던 친구들을 이제 만나지 못한다는 아쉬움과 친구들의 빈자리로 허전함을 느끼면서도 아이들이 계속 자라고 성장해야 하기에 기쁜 마음으로 친구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또한 선생님과 아이들은 3명의 친구들이 중고등부에 가서 잘 적응하고 그곳에서 주님을 더 깊이 알아갈 수 있기를 바라며 기도합니다.

이렇게 유초등부 아이들은 오랜만에 움츠렸던 몸과 마음을 활짝 열고 함께 어우러져 마음껏 주님의 은혜를 누리며 2021년을 향한 기대로 채워질 12월을 맞이했습니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