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4주차 주간 스케치 – 2020년 일꾼 세미나

1월 19일 주일 예배 후 1시간 30분간 진행된 2020년 일꾼 세미나에 50명 남짓한 사랑의 가족들이 참여했습니다. 베드로전서 51절에서 5절까지의 말씀을 중심으로 일꾼의 자세와 일꾼의 상급에 대해 배웠습니다.

 

말씀 속에 나타난 4가지 주된 일꾼의 자세억지로 하지 말고 하나님의 뜻을 따라 자원함으로 하며, 더러운 이득을 위하여 하지 말고 기꺼이 하며, 주장하는 자세를 하지 말고 본이 되라, 순종하고 겸손으로 허리를 동이라 입니다. 즉 교회의 모든 봉사를 억지로 하지 말고 자원함으로 해야한다 하니까 무조건 하고 싶다해서 다 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하나님의 뜻을 따라 자원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여 기쁜 마음으로 섬기기 위해 하나님께서 이 일을 맡기시기를 원하신다면 자원하는 마음 그리고 기쁜 마음을 주시옵소서 라 기도해야 합니다.  또한 “기꺼이 하며” 는 순수한 열정을 가지고 하는 것으로 교회의 모든 섬김은 기쁘게 열정을 가지고 해야합니다.  그리고 지시하고 명령하는 것이 아니라 말없이 해야할 일을 하며 자연스럽게 따라오도록 본이 되어야 하고 사랑과 존중으로 순종함을 보이며 교만할 것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주님의 마음이신 겸손한 마음 속에서 해야합니다.

 

이 4가지 주된 일꾼의 자세에 여덟 조로 나누어 세 가지 중요한 가치를 선택하고 그 이유를 생각해보기 위해 제시된 충성, 인내, 협력, 최선, 성실함, 실력, 결과, 기도, 은혜, 눈물, 관심, 사랑, 절제, 기쁨, 보람, 온유 가 더해져 주님께서 마지막 심판 때에 상급으로 일꾼들에게 주실 승리의 면류관을 소망하며 하나님께서 주신 직분을 잘 섬기시는 한해가 되시기를 간구합니다.

sha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