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4주차 주간스케치-예비 부부 과정

1월 4주차 주간스케치-예비 부부 과정

최근에 사랑청년에서 신앙생활을 해오던 청년들이 결혼해 새로운 가정을 꾸리게 되면서 그들이 더욱 행복한 결혼 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교회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예비 부부 과정 (Pre marriage course)을 시작했습니다.

막 결혼한 한 쌍의 신혼부부와 결혼을 앞둔 두 쌍의 커플과 함께 8주간 주일 2부 예배 시간인 오전 11시30분부터 점심 시간 전인 오후 1시에서 1시 30분 사이까지 모임을 가진 후 세 쌍의 젊은이들은 사랑 청년 예배를 드립니다.

이 과정은 2번에 걸쳐 담임 목사님과 함께 결혼의 성경적인 의미를 배우고 켈러 목사님의 저서인 “결혼을 말하다 (The meaning of marriage)”를 매주 함께 읽고 나누며 하나님께서 결혼을 통해 이루어 가시는 ‘가정’ 이라는 새로운 하나님의 나라와 그 안에 숨겨진 축복을 함께 발견해 나가는 시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특히나 2시간 남짓한 시간 속에서 한 주간 커플들이 배웠던 것과 관련된 주제로 결혼에 대해 나누어야 하기에 모임 전에 각 커플들이 가지는 만남의 시간 속에서 서로를 알아가고 자신들의 결혼을 함께 디자인해가는 귀하고 중요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는 커플들이 모임을 통해 결혼의 진정한 의미를 발견할 수 있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