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3주차 주간스케치 – 청년부

1월 3주차 주간스케치 - 청년부

사랑청년에서는 2019년 신입생을 맞이하여 첫째 주일에는 신입생 소개와 함께 작은 사랑을 담아 일대일 짝데이트로 신입생을 환영했으며 둘째 주일에는 2018년 신입생인 이영상 총무와 황수아 서기의 사회로 본당에서 2019년 신입생 환영회를 1,2부로 나누어 진행했습니다.

신입생 환영회의 1부는 신입생을 중심으로 그룹을 넷으로 나누어 선배들과 함께 대화를 나누는 시간으로 꾸며졌습니다.  각 그룹들은 둥글게 둘러앉아 서먹거림이나 어색함을 줄이며 좀 더 친숙한 분위기를 만드는 Icebreaker를 통해 잠시 서로 서로 알아가는 시간을 가진 후 ‘현재 가장 큰 고민’, ‘대학과 전공’ 그리고 ‘꿈과 비전’에 관해 각 그룹은 선배들과의 대화를 시작했습니다.  서로 마음을 열어 이야기를 나누며 자유롭게 각자의 생각을 말하고 또한 선배들의 조언도 들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1부 그룹 대화 시간을 통해 많이 가까와진 그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더 뜨겁게 달구는 2부 순서는 편안한 자세 속에도 질서가 유지되는 가운데 스피드 단어 게임이나 단어를 하나의 움직임으로 표시하는 게임 등을 통해 배를 붙들고 웃으며 함께 더할 나위없이 신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사랑청년은 10살이 넘는 나이차가 나지만 나이는 정말 숫자에 불과하다고 느낄 정도로 함께 어울려 사랑으로 하나되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share

Recommend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