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마음으로 시작하는 새 해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새 해 복있는 성도님들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모두에게 새 영과 새 마음을 주셔서 과거와는 전혀 다른 새차원의 삶을 시작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광야 같은 우리의 인생에 길이 놓이고 새 날이 열려지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하나님께서 소망없던 에스겔에게 새 영을 부어주셔서 내가 너의 하나님이 되겠다고 약속하신 것처럼, 절망과 한숨이 가득한 세상 가운데 살아가는 우리 성도들도 하나님의 하나님 되심을 체험하는 올 한 해가 될 줄로 믿습니다.

2019년 새 해는 우리 사랑의교회가 더욱 건강해 지고, 주님의 기쁨이 되어 우리 모두 행복한 공동체를 이루어 드리고자 합니다. 그러기 위해 말씀운동, 기도운동, 전도운동이라는 3대 운동을 중점적으로 펼쳐가려 합니다. 말씀통독과 매일묵상은 사랑의교회 성도라면 기본적인 의무사항입니다. 성경공부반을 오픈하고 성도들의 참여를 독려하겠습니다. 수요예배는 말씀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시간으로 준비합니다. 사도신경강의와 주기도문과 십계명 강의를 심도있게 준비하겠습니다. 주일학교와 중고등부를 중심으로 말씀암송과 성경퀴즈를 통해 다음 세대들이 성경에 친숙해 질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기도는 우리 신앙 성장의 바로미터입니다. 새벽기도회를 강조하여 좀 더 많은 분들이 기도하는 자리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주중 가정기도문을 제작하여 성도들이 가정에서 기도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분기별로 금요 심야기도회를 세 차례 정도 개최하여 통성으로 뜨겁게 기도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려 합니다. 전도운동은 연중 계속하여 진행할 것입니다. 전도대상자를 기도로 가슴에 품고 6개월 여 기도하고 관계를 맺고, 마음을 얻은 후 10월 경에 초청주일을 지킬 것입니다.

주일 예배에 약간의 변화를 주어 첫 주에는 십계명을 교독하고, 마지막 주일에는 주기도문 송으로 예배를 마무리할 것입니다. 주일 설교는 매일성경의 묵상본문을 따라가되 한 달에 한 번 정도는 꼭 필요한 주제를 다루는 메시지를 준비하겠습니다. 그 동안 유아부부터 초등부까지 한 공간에서 예배함으로 복잡함뿐만 아니라 교육 수준의 촛점이 흐려졌는데 유아유치부와 유초등부를 분리하여 나이와 수준에 맞는 신앙교육을 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올 해는 우리 성도들도 같은 마음을 품고 하나님께서 주신 은사를 따라 한가지 이상 몸된 교회에 일꾼으로 섬겨 주시기 바랍니다. 주중에 저와 우리 전도사님들의 전화를 받으시면 거절하지 말고 순종하여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우리 성도님들 모두를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1월 6일 주보내용

share

Recommended Posts